본문 바로가기
맛집

담양 죽녹원 맛집 대사랑 - 떡갈비부터 대통밥까지 한상 가득

by 아기작 2025. 2. 11.
반응형

날씨 좋은 주말, 광주 근교로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오늘은 제가 우연히 발견한 담양의 숨은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담양하면 떠오르는 죽녹원, 관방제림, 메타세쿼이아길... 이런 관광명소들 사이에서 발견한 진정한 맛집, 바로 '대사랑'입니다!

 

 

왜 대사랑인가요?

담양에는 수많은 맛집들이 있지만, 대사랑이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위치가 정말 끝내주는데요. 담양의 대표 관광지인 죽녹원과 관방제림 바로 옆에 있어서 관광 코스로 딱이에요. 게다가 담양 국수거리에 있어 찾기도 쉽고요.

특히 이곳은 단순한 식당이 아닌, 담양의 맛과 멋을 온전히 담아낸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3층 규모의 웅장한 건물에 정성 가득한 요리, 거기에 담양의 상징인 대나무까지 곳곳에서 만날 수 있으니 말이죠!

 

 

 

 

 

 
 
 

첫인상부터 남다른 실내외 환경

외부 환경

처음 대사랑에 도착하시면 눈길을 사로잡는 게 있으실 거예요. 바로 아름다운 꽃들로 장식된 외관입니다. 3층 건물 전체가 꽃과 화초들로 둘러싸여 있어 마치 작은 정원을 보는 것 같은데요.

특히 인상 깊었던 건, 직원분들이 틈틈이 나와서 화초에 물을 주시는 모습이었어요. 음식점이지만 마치 플라워 카페에 온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꽃과 화초 관리에 신경 쓰시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답니다.

 

 

 
 

대사랑만의 특별한 매력 포인트

1. 2층 카페와의 시너지

식사만 하고 끝? 아니죠! 대사랑의 특별한 점은 2층에 카페가 있다는 거예요. 더 특별한 건 식사를 하신 고객님들께 카페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 다만, 카페가 식당보다 일찍 마감하니 디저트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서둘러 방문하시는 게 좋아요.

 

 

 

 

 

 

 

 
 
 

2. 대나무의 미학

이곳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대통밥은 단순한 음식이 아닙니다. 담양의 상징인 대나무를 활용해 밥을 짓는데요, 특별한 점은 이 대나무통째로 포장이 가능하다는 거예요! 담양 여행의 특별한 기념품으로도 손색없답니다.

 

 

 

 

 

 

3.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식당

대사랑은 담양군 모범음식점으로 선정된 곳이에요. 단순히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꾸준한 기부 활동은 물론, 지역 농산물을 적극 활용하는 등 상생을 실천하고 있답니다.

 

 

 

 
 

1. 떡갈비의 진수

대사랑의 떡갈비는 정말 특별합니다. 한돈떡갈비와 한우떡갈비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세트 메뉴(19,000원)가 가장 인기 있는데요,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한우떡갈비는 진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입니다. 고기를 씹으면 입안 가득 퍼지는 고소함이 정말 끝내주는데요, '떡'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를 단번에 알 수 있을 정도로 쫀득쫀득한 식감이 특징이에요.

한돈떡갈비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떡갈비보다 더 감칠맛이 강하고 부드러워요. 특히 특제 소스와의 궁합이 환상적입니다.

2. 영양 가득 운수 대통밥

가격은 5,000원으로 아주 착한데, 맛과 양은 그 이상입니다! 대나무통에서 쪄낸 밥이라 그런지 은은한 대나무향이 밥맛을 한층 살려주는데요.

견과류가 듬뿍 들어가 있어 영양도 만점이에요. 고소한 견과류의 향과 맛이 밥과 어우러져 씹을수록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특히 죽순회무침과 함께 먹으면 그야말로 환상의 조합이랍니다.

3. 신선한 죽순회무침

가격은 15,000원인데요, 이 가격이 전혀 아깝지 않을 만큼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실제 회를 먹는 것 같은 식감이 특징인데, 여수의 서대회가 떠오를 정도로 쫄깃하고 맛있어요.

 

 

 
 
 

코스 요리처럼 즐기는 식사

대사랑의 또 다른 매력은 단품을 시켜도 코스 요리처럼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1. 식전 메뉴

  • 동치미국수: 살얼음 동동 떠있는 시원한 국물이 식욕을 돋워줘요
  • 우엉튀김: 얇게 썰어 바삭하게 튀긴 우엉이 입맛을 사로잡아요
  • 새콤한 샐러드: 신선한 채소의 향연!
  • 팽이버섯 무침: 쌈과 함께 먹기 좋아요

 

 

 

 

 
 

2. 메인 요리

  • 떡갈비: 소고기와 돼지고기 두 가지를 모두 즐길 수 있어요
  • 코다리조림: 부드럽게 조려진 코다리는 뼈가 거의 없어 먹기 편해요
  • 대통밥: 견과류 듬뿍 들어간 영양밥
  • 죽순회무침: 신선한 죽순의 맛과 식감이 일품

 

 

 

 

 

 

 

 

 

 

 

 

 

찾아오시는 길

죽녹원이나 관방제림을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대사랑은 필수 코스입니다! 국수거리 초입에 위치해 있어 찾기도 쉽고, 주변 관광지와의 접근성도 뛰어나요.

내비게이션에 '담양 대사랑' 또는 주소를 입력하시면 쉽게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 주차 공간이 넉넉하지 않으니 가능하면 점심 시간을 피해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방문 꿀팁!

  1. 죽순회무침은 꼭 대통밥과 함께 드세요. 회무침의 신선함과 대통밥의 고소함이 환상의 조화를 이룹니다.
  2. 떡갈비는 특제 소스를 듬뿍 찍어 드시면 더욱 맛있어요.
  3. 코다리는 미리 손질해주시니 편하게 드실 수 있어요.
  4. 대통밥은 견과류와 함께 섞어 드시면 고소함이 배가 됩니다.
  5. 2층 카페를 이용하실 거라면, 카페 마감 시간을 미리 체크하세요!

마무리

담양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대사랑은 꼭 방문해보세요! 맛있는 음식은 물론, 정성스러운 서비스와 깔끔한 분위기까지 모든 것이 만족스러운 곳입니다.

특히 쫀득한 떡갈비와 영양 가득한 대통밥은 담양 여행의 즐거움을 두 배로 만들어줄 거예요. 주말에는 사람이 많을 수 있으니, 가능하다면 평일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맛있게 드시고, 즐거운 담양 여행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