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체코 프라하 쌀국수 맛집 하노이스퀘어 - 고급스러운 레스토랑
    맛집 2024. 10. 21. 10:30
    728x90

     

    동유럽 여행 중에 국물이 땡기던 순간! 체코 프라하에서 엄청 빡빡한 일정을 소화하던 첫날, 국물 음식이 정말 간절해지더라고요. 그때 가이드님께서 소개해 주신 곳이 바로 하노이스퀘어라는 쌀국수 맛집이었어요. 고급스러운 레스토랑 분위기에서 맛있는 쌀국수를 맛볼 수 있는 이곳! 저와 함께 하노이스퀘어에 대해 더 알아보시죠!

     

     

     

     

     
     

    어디에 있어요?

    하노이스퀘어는 체코 프라하 국립박물관블타바강 사이에 위치한 쌀국수 맛집이에요.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관광을 즐기다가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위치에 자리하고 있어요.

    주소: Štěpánská 1742, 110 00 Nové Město, 체코
    전화: +420 777 886 699

     

     

     

     
     
     

    외부 모습은 어때요?

    하노이스퀘어는 체코의 고건물 1층에 자리 잡고 있어요. 겉에서 보기에도 고급스럽고 깔끔한 느낌을 주는 외관이 인상적이었어요. 가게 외부에는 메뉴판이 걸려 있어 메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베트남 쌀국수를 주메뉴로 하는 곳답게, 고풍스러운 체코 건물과 묘하게 잘 어울리면서도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영업시간은 언제예요?

    • 월~금: 17:00 - 23:00
    • 토~일: 12:00 - 23:00

    주말에는 점심 영업도 하지만 평일에는 저녁부터만 영업하고 있어요. 주말에 방문하신다면 점심 식사도 즐길 수 있답니다!

     

     

     

     
     
     

    내부 모습은 어때요?

    하노이스퀘어 내부는 두 공간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안쪽은 예약된 좌석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미리 예약하고 가시면 더 좋은 자리를 배정받을 수 있어요. 반면, 입구 앞쪽은 예약 없이도 이용 가능한 자리들이 있는데, 오히려 이 자리가 더 멋있고 분위기가 좋아 보였어요. 고급스러운 레스토랑 분위기에 동남아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결합되어 매우 매력적이었어요.

     

     

     
     
     

    베트남에서 온 이민자들이 많이 살고 있어 프라하에서 베트남 음식이 매우 인기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프라하에 쌀국수 맛집이 많은 이유가 이 때문이었어요.

     

     

     
     
     

    어떤 메뉴를 시켰어요?

    저는 pho ga soup (닭고기 쌀국수, 249czk)와 bun cha ha noi (분짜, 319czk)를 주문했어요. 개인적으로 분짜를 정말 좋아하는 편이라, 프라하에서 분짜를 먹을 수 있다는 게 너무 기대됐어요! 스프링롤도 주문하고 싶었지만, 몸 상태가 조금 좋지 않아서 참았답니다. 하지만 두 가지 메뉴만으로도 충분히 맛집임을 기대할 수 있었어요.

     

     

     

     

     

    맛은 어땠어요?

    1. 기본 반찬
    기본적으로 마늘절임과 레몬이 제공됐어요. 마늘 절임은 살짝 생소했지만, 현지에서는 자주 나오는 반찬이라고 해요. 개인적으로는 마늘 절임은 먹지 않았지만, 레몬을 쌀국수에 곁들이니 훨씬 상큼한 맛이 나더라고요!

     

     

     
     
     
     
    2. 분짜
    먼저 나온 분짜는 양념된 닭고기와 쌀국수가 함께 나와서 기대감을 더했어요. 고기와 쌀국수를 소스에 찍어 먹으니 간이 딱 맞아서 정말 맛있었어요. 닭고기의 껍질 부분도 함께 제공되었는데, 살짝 짭짤하지만 쌀국수와 함께 먹으니 완벽한 조화를 이루더라고요.
     
     
     
     
    제가 한국에서 여러 번 분짜를 먹어봤지만, 이곳의 분짜는 그중에서도 정말 최고의 맛이었어요! 고기와 채소가 적절하게 곁들여져 있어서 프라하에서 이렇게 훌륭한 베트남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게 신기했어요.

     

     

     

     

     

     
     
    3. 닭고기 쌀국수
    닭고기 쌀국수는 맑고 시원한 국물이 특징이었어요. 다른 쌀국수들과는 다르게 더욱 개운한 국물 맛을 자랑했답니다. 고수를 싫어해서 따로 빼고 먹었는데도 국물 맛이 깔끔하고 시원해서 여행 중에 먹기 딱 좋았어요!
     
     

     

     

    전체적인 평가

    하노이스퀘어에서 먹은 쌀국수와 분짜는 정말 프라하의 쌀국수 맛집이라는 명성에 걸맞는 맛을 자랑했어요. 고급스러운 분위기정성껏 준비된 요리 덕분에 체코 프라하에서 쌀국수를 먹으면서도 전혀 이질감 없이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었답니다.

    마지막으로 체코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맥주도 한 잔 곁들여 마무리했어요. 아쉽게도 저는 몸 상태가 좋지 않아서 마시지 못했지만, 와이프가 맥주를 즐기며 더욱 맛있는 식사를 즐겼어요!

     

     

    평가

    1.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을 자랑하는 닭고기 쌀국수!
    2. 분짜는 한국에서 먹어본 것보다 더 맛있었어요!
    3. 고급스러운 레스토랑 분위기에서 즐기는 프라하의 숨은 맛집!

     

    프라하 여행 중에 베트남 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꼭 하노이스퀘어를 방문해 보세요! 고급스럽고 맛있는 식사를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728x90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곡성> 청이돈까스  (2) 2022.02.25
    <용봉동> mill mill  (0) 2022.02.24
    <용봉동> 보울레시피  (0) 2022.02.19
    <매곡동> 더족  (0) 2022.02.18
    <오치동> 바다로한상  (0) 2022.02.16
Designed by Tistory.